코로나 약물 조사

코로나 약물 조사

귀하는 지난 2년 동안 (2019, 2020 년) 알코올 (술), 니코틴 (담배), 대마초, 헤로인, 코카인, 환각제 등의 물질을 이용하신 적이 있습니까?

그렇다면 본 조사에 참여 바랍니다.

코로나 약물 조사(Corona Drug Survey)는 베를린 샤리테 국립대학교 (Charité – Universitätsmedizin Berlin)의  향정신성 약물 연구소 (Psychotropic Substances Group) 에서 실시합니다.  본 연구의 주 목적은  COVID-19 유행성 독감 ( “코로나 위기”)에 따른 향정신성 약물 소비의 변화 추이를 파악하는데 있습니다.  코로나 약물 조사(CDS)에는 현재 상황이 주관적 경험과 향정신성 약물 이용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또한  약물들 간의 차이도  확인하고자 합니다.

본 조사는 익명으로 진행됩니다.

조사 참여는 철저히 익명으로 진행되며 IP 주소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조사 참여자를   추적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조사 책임자:

Tomislav Majić

Dr. Tomislav Majić

본 조사 책임자 Dr. Tomislav Majic는 정신과 전문의이자 심리치료사로서 베를린 샤리테 대학교의 St. Hedwig분원 소속의 향정신성 약물 연구소장입니다.  Majic는 중복장애(Dual Diagnosis)를 치료하는 데이 클리닉과 외래 병동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Dual Diagnosis 란, 정신질환을 갖고 향정신성 물을 복용 한 후 어려운 경험을 겪는 환자 진단을 말합니다.

PD Dr. Inge Maria Mick

베를린 샤리테 대학교의 St. Hedwig분원에서 정신과 의사와 심리 치료사로 일하고 있습니다. Mick 교수는 중독성 질환 외래병동의 책임자이며 일반 정신과 병동을 이끌고 있습니다.

Christiane Montag

PD Dr. Christiane Montag

베를린 샤리테 대학교의 St. Hedwig분원에서 정신과 의사와 심리 치료사로 일하고 있습니다.  Montag교수는 조현증 연구의 책임자이며, 조현증 환자의 심리치료와 환자의 공감 및 정서능력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 일반 정신과 병동과 특별 외래 병동을 이끌고 있습니다.

Dr. Ricarda Evens

베를린 샤리테 대학교의 St. Hedwig분원에서 심리학자와 심리치료사로서 향정신성 약물연구소에 속해 있는 연구원입니다. Evens는 향정신성 약물 보조를 기반으로 한 심리치료의 잠재적 장점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공동연구: Dr. Felix Betzler
Recreational Drugs 연구소, 베를린 샤리테 대학교 Charité Campus Mitte 분원

연락처

Dr. Tomislav Majić
베를린 샤리테 대학교 St. Hedwig 분원의 향정신성 약물 연구그룹 책임자.

corona-drugsurvey@charite.de

%d bloggers like this: